본문 바로가기
Food/맛집

밴쿠버 맛집 2023년 급부상 중인 마라탕, 마라상궈! Big Way Hot Pot

by El스토리 2023. 2.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밴쿠버 버나비에 위치한 중국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2022년부터 슬슬 블로그와 SNS등에서 보이는 맛집인데요. 다녀온 후기로 여기는 Greater Vancouver Area에서 가장 맛있는 마라탕, 마라상궈 집이라 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식당 이름은 빅웨이 핫팟입니다. 가게는 패터슨 역 부근에 위치해 있고, 킹스웨이 버블월드가 위치한 블록입니다. 2023년 겨울부터 사람이 빽빽한 모양새가 밴쿠버 마라 최고 맛집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마라상궈 맛집 빅웨이 핫팟
마라상궈 맛집 빅웨이 핫팟

밴쿠버에서 마라탕과 마라상궈를 파는 집은 아래와 같은데요.

Vancouver 마라맛집 리스트

  • 해피트리 (Happy Tree)
    • 주소: 3502 Kingsway, Vancouver, BC V5R 5X7, 8171 Alexandra Rd #105, Richmond, BC V6X 3W5
    • 양꼬치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마라롱샤, 마라상궈, 칭타오에 양꼬치 등을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려요! 각종 꼬치구이가 많아 맥주가 술술 들어갑니다.
  • 셰프 핀(Chef Pin)
    • 주소: 8571 Alexandra Rd Unit 108, Richmond, BC V6X 1C3
    • 킹스웨이 지점은 2022년 문을 닫았습니다.
    • 리치몬드 점의 경우 아직도 자주 가는 집이었는데 이번에 발견한 빅웨이 핫팟때문에 리치몬드로 갈 일이 없다면 가지 않을 거 같아요. 리치먼드점은 해피트리와 근접해 있습니다.
  • 빅웨이 핫팟(Big Way Hot Pot)
    • 주소: 7-4300 Kingsway, Burnaby, BC V5H 1Z8(이번 포스팅에서 방문한 곳), 5-4250 Kingsway #5, Burnaby, BC V5H 4T7
    • 다운타운과 리치몬드에 현재 공사 진행 중입니다. 리치몬드 지점은 랜스돈 센터 맞은편, 다운타운 지점은 랍슨 스포첵 옆(아트갤러리 근처)에 생긴다고 하네요. 감히 밴쿠버에서 마라탕 맛집 중 최고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아직 한국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 않는데, 점점 더 훨씬 유명해질 거 같아요. :)

빅웨이 핫팟에서 주문하기

가게가 항상 바쁘기 때문에 프론트에 구비된 태블릿을 통해 예약을 먼저 합니다. 저희는 금요일 오후 5시 반 경에 갔는데 2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빅웨이 핫팟에서 주문하기
빅웨이 핫팟에서 주문하기

먼저 안내를 받으면 구비된 냄비와 집게를 들고 위 사진처럼 재료를 담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재료만 골라 담을 수 있는 것이 메리트가 가장 큰 거 같아요. 어떤 재료를 담던 무게로 계산하기 때문에 비싼 재료만 골라 담으시는 걸 추천합니다! :)

빅웨이 핫팟 재료 담기

각종 어묵, 조개, 관자, 홍합, 대패 소고기, 돼지고기, 메추리알, 오징어 등 다양한 재료들이 있습니다. 생 개구리 다리도 있었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밥먹기 전에 충격 제대로 먹었네요.😱 각종 유부와 야채들도 많습니다. 저는 느타리버섯과 소고기(립아이 슬라이스) 위주로 담았습니다.

재료를 다 담으면 줄을 서서 계산을 하게 되는데요.

무게로 계산
무게로 계산

다 담게 되면 무게로 계산을 하는데요. 1킬로당 40불이네요! 와이프가 조금 욕심을 부리더니 40불이 나왔어요ㅋㅋㅋ. 수프베이스를 8가지 종류 중 고르면 됩니다. 저희 와이프는 마라탕(1번), 저는 마라상궈(7번)로 했습니다. 매운 정도는 마일드, 중간, 핫, 빅웨이 핫 이렇게 4종류가 있는데 핫으로 했는데 매워 죽는 줄 알았어요(마라상궈 기준).

빅웨이 핫팟 음식 사진, 맛 평가

빅웨이 마라탕
빅웨이 마라탕
빅웨이 마라상궈
빅웨이 마라상궈
마라탕, 마라상궈
마라탕, 마라상궈

위에 사진을 보시면 많이 티가 안나는데, 25불어치 재료는 담은 마라상궈에 비해 40불어치 재료를 담은 마라탕이 냄비가 더 큽니다. 그리고 마라탕의 경우 재료를 담은 그대로 국물베이스만 부어서 내준 듯했어요. 

맛 평가

맛 평가는 개인적인 기준입니다. 저희 부부는 마라탕과 마라상궈를 좋아하는 편으로 평소에 많이 즐긴다는 것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마라탕

한국식 마라탕과 거의 흡사합니다. 한국보다 어떻게 보면 저렴하다고 볼 수도 있을 만큼 양도 아주 푸짐했습니다. 국물 맛 자체가 아주 깊은 맛은 아니지만 마라탕의 마라맛이 진해요. 재료를 담은 대로 육수의 맛도 달라지면서 탕도 커스토마이즈 된 느낌이었습니다. 마라탕이 시그니처 느낌이더라고요. 다른 테이블도 보면 마라탕을 제일 많이 시키는 듯했습니다. 볶음 종류를 시키는 사람은 거의 없긴 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탕보다는 볶음요리를 선호하기 때문에 마라상궈를 시켰습니다. 건유부 중 면처럼 되어 있는 건 비추천이예요. 무게가 꽤 많이 나가고 양이 하나를 담아도 많습니다. 누들은 많이 익혀서 나오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버미셀리(쌀면)은 한국인 입맛에는 별로예요. 보일링포인트처럼 핫팟에 끓여서 먹는 느낌이 아니라서요.

마라상궈

저는 약 25불어치 담은 마라상궈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어요. 진짜 맛있습니다. 제가 매운 걸 잘 못먹지만 엄청 좋아하는 약간 변태적인(?) 성향이 있어서 제 입맛에 아주 딱이었어요. 먹으면 먹을수록 중독되는 맛이 땀 흘리면서 먹었네요! 소고기를 생각보다 많이 담은 줄 알았는데 많이 쪼그라들었더라고요. 소고기는 얇게 썰어진 것이라 생각보다 많이 담으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소고기가 담긴 통이 얼어 있어서 많이 못 담았었는데, 약간 전략인 거 같기도 하고 그러더라고요..ㅋㅋㅋ 모시조개도 담았는데 껍질이 잘 깨져서 먹는데 좀 불편했어요. egg york 누들은 조심스레 추천드립니다. 근데 그냥 라면느낌이예요 ㅎㅎ 라면이 맛이 없을 수가 없잖아요? 느타리 버섯은 뿌리가 덜익었어요. 하지만 전반적으로 정말 훌륭한 맛이었습니다. 밴쿠버 웬만한 맛집 저리가라예요.

출처: 빅웨이닷컴

다 먹으면 이제 아이스크림을 또 먹어야겠죠? 단짠 짠단은 정말 국룰이예요. 녹차 아이스크림이 나왔는데 우유 느낌보다는 셔벗느낌으로 나와서 아이스크림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희 와이프도 맛있다며 아주 잘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콘 와플도 검은색이었는데 맛있었어요! 아, 아이스크림은 공짜입니다! :)

버블티도 팔았지만 저희는 따로 시키지 않았어요. 왜냐고요? 저희는 이제 빙수를 먹으러 갈 거니까요! 하하하 :) 짠이 너무 짠이라서 단을 두 번 해야겠더라고요. 짠짠단단 느낌으로? ㅋㅋ

번외 편 - 로히드 설빙

마라맛이 혀에 계속 남아있어서 깔끔하게 씻기 위해 코퀴틀람 로히드에 위치한 설빙으로 달려갔습니다. 마라에서 시작해서 빙수로 끝나는 건 진리인 듯.... 저희는 설빙에서 스트로베리 치즈케이크랑 인절미 토스트를 시켰어요. 오늘 살 한 번 제대로 쪄 볼 생각입니다. 말리지 마라주세요.😆😆😆😆

딸기빙수, 인절미토스트
딸기빙수, 인절미토스트
로히드 설빙 - 치즈케익 딸기빙수
로히드 설빙 - 치즈케익 딸기빙수

여기 빙수는 빙수에 MSG를 넣었는지 마약 수준으로 중독되는 거 같아요. 최근에 다시 가기 시작했는데 멈출 수가 없네요. 지갑이 털리는 느낌이지만 배는 행복하니까.. 퉁치는 느낌으로 엄청 자주 가고 있어요ㅋㅋㅋ 참고로 여기 딸기 진~짜 맛있습니다. 밴쿠버 딸기는 원래 맛없는데.. 시럽빨이 좀 있다고 쳐도 딸기 자체도 상큼 달달해서 기분 좋은 맛이에요. 맛있게 먹는 중에 뉴진스 노래가 나와서 흥얼거리면서 기분 좋게 먹었네요! 혹시 뉴진스 좋아하시면 노래 감상 한번 해 보세요!

뉴진스 - 하입보이

 

[K-Pop] NewJeans - Hype Boy

Hype boy 아티스트 NewJeans 앨범 NewJeans 1st EP 'New Jeans' 발매일 2022.08.01 NewJeans - Hype Boy 안녕하세요! 요즘 제대로 귀에 꽂히는 노래 뉴진스의 Hype Boy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뉴진스는 2022년 8월 1

tystori.tistory.com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엄청 맛있게 먹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지금도 너무 바쁜 가게인데, 더 바쁘기 전에 남들보다 먼저 가서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한 끼 하고 오시면 어떨까요? 패터슨 역 근처 해피트리와도 멀지 않아서 해피트리 자주 가시는 분들은 버나비 메트로타운에 있는 빅웨이 핫팟 가시는 걸 강력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트렌디하고 독보적 맛있는 맛집들 솔직한 후기로 올릴 예정입니다. 많이 공유해 주시고, 방문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